건강상식/건강

장수하는 사람은?

더 창공 2010. 3. 24. 10:31

장수하는 사람은?

 

단명 하는 사람과 장수하는

사람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미국인 7000명을 대상으로 한 9년간의

 

추적조사에서 아주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흡연량, 음주량부터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 인간관계 등에

이르기까지 정말 세세하고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의외의 진실을 찾아 낸 것이다.

 

우선. 당초의 예상과는 달리

담배나 술은 수명과

무관하지는 않지만 이색적인 결과가 나왔다.

 

그러면,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

 

하지만...

그 어느 것도 결정적 요인은 아니었다고 한다.

오랜 조사 끝에 마침내 밝혀낸

장수하는 사람들의

단 하나의 공통점은?

놀랍게도 '친구의 수'였다고 한다.

 

친구의 수가 적을수록 쉽게 병에 걸리고

일찍 죽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것이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가 많고 그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더 건강한

삶을 유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친구란 환경이 좋던 나쁘던

늘 함께 있었으면 하는 사람이다.

친구란 제반문제가 생겼을 때

저절로 상담하고 싶어지는 사람이다.

 

친구란 좋은 소식을 들으면

제일 먼저 알리고 싶은 사람이다.

친구란 다른 사람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일도 말해주고 싶은 사람이다.

 

친구란 마음이 아프고 괴로울 때

의지하고 싶은 사람이다.

친구란 쓰러져 있을 때 곁에서

무릎 꿇어 일으켜 주는 사람이다.

친구란 슬플 때 기대어서

울 수 있는 어깨를 가진 사람이다.

친구란 내가 울고 있을 때 그의 얼굴에도

몇 가닥의 눈물이 보이는 사람이다.

 

친구란 내가 실수했다 하더라도

조금도 언짢은 표정을 하지 않는 사람이다.

친구란 필요에 따라서 언제나 진실 된

충고도 해주고 위로도 해주는 사람이다.

 

친구란 나의 무거운 짐을 조금

이라도 가볍게 해주는 사람이다.

친구란 갖고 있는 작은 물건이라도

즐겁게 나누어 쓸 수 있는 사람이다.

 

 

'건강상식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의 효능  (0) 2010.04.07
지방과 암세포를 태우는 식품  (0) 2010.04.07
효과적인 혈당 및 콜레스테롤 관리방법  (0) 2010.03.09
환절기 비염 예방법  (0) 2010.03.09
행복과 건강   (0) 2010.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