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훈화

웃으며 삽시다.

더 창공 2011. 3. 24. 11:11

웃으며 삽시다.

 

지루하던 겨울도 이제는 한걸음 뒤로 물러선 듯 합니다. 춘 3월 이제 버들가지도 웃기 시작을 하겠군요. 이렇게 식물들도 들 때와 날 때를 정확히 알고 가장 확실하게 자기의 몫을 100% 완수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동물 중에서 사람만이 유일하게 웃을 수 있습니다. 인간은 언제든지 웃고 싶으면 웃을 수 있는 천성이 주어져 있지요. 한바탕 크게 웃고 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가벼운 마음으로 새 출발을 할 수 있고, 건강에도 좋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 된바가 있습니다. 오늘의 근심걱정이 10년이 지난 후에는 어리석음이 되지 않겠습니까?

 

나를 미워하고 저주하는 사람 앞에서 어떻게 웃을 수 있겠는가? 화가 났을 때에는 다음과 같은 말을 곱씹으면서 내 인생의 균형을 맞추어 나갈 것이다. “세월은 쉬지 않고 흐르고 있습니다. 모든 것은 세월 따라 흘러가고, 이것 또한 시간이 해결을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세상의 모든 것은 지나가 버리고 내 마음이 몹시 아파도 언젠가는 그 아픔이 지나가 버릴 거라고 위안을 삼고, 내가 성공에 들떠 있을 때도, 내가 실패로 낙담을 하고 있을 때도, 재산을 많이 모았을 때도, 재산을 모두 잃었을 때도, 어느 것 하나 남기지 않고 모든 것이 지나가 버릴 것이니 우리는 마음을 다잡아야합니다. 이렇게 모든 것은 다 사라지고 말 것인데 무엇 때문에 오늘이라는 하루에 이렇게 신경을 쓰면서 살아가야만 합니까? 나는 하루를 웃음으로 채색을 하고 이 밤을 노래하고 싶습니다. 나는 앞날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느니 차라리 슬퍼할 시간도 없이 바쁘게 땀을 흘리겠습니다. 나는 오늘의 행복을 즐기겠습니다. 행복이란 곡식처럼 창고에 보관을 할 수 없으며, 포도주처럼 항아리에 보관을 할 수도 없으며, 내일을 위해 비축해 둘 수도 없기 때문에 그것은 오늘 뿌려서 오늘 거둬들여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여야만 합니다.

 

나는 웃음으로 실패를 꿈의 구름 속으로 사라지게 하고, 웃음으로써 나의 모든 것을 진정한 값어치만큼 축소를 시키고, 웃음으로써 죄악을 맛보지 않고, 웃음으로써 선을 피워 번성하게 하고, 웃음으로 다른 이를 웃기고 웃음으로 모든 것을 감싸 안을 것입니다. 내가 웃을 수 있는 한 나는 결코 가난 하지 않고, 웃음은 가장 위대한 선물이며, 그 웃음을 결코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여 봅시다. 웃음과 행복이야 말로 나를 진실로 삶을 윤택하게 할 수 있으며, 웃음과 행복이야 말로 내 노력의 성과를 즐길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패를 한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자 우리 모두 한번 크게 웃어 봅시다. 온 마음과 온 힘을 다해..... - 아멘 -

 

'믿음 > 훈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사랑  (0) 2012.09.25
감사기도  (0) 2011.04.01
가장 소중한 것   (0) 2011.03.09
보니 참 좋았다.  (0) 2011.02.08
일어나 새 삶을 살아라!  (0) 2011.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