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방/공감

가장 경이로운 순간

더 창공 2011. 6. 22. 12:32

가장 경이로운 순간

 

혼란에 빠졌을 때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는

또 한 가지 경이로운 방법은 걷는 것이다.

걸으면서 우리가 내딛는 걸음 하나하나에 주의를 기울인다.

발을 땔 때마다 땅바닥에 닿는 촉감을 느낀다.

대지는 우리의 어머니이다.

어머니 자연으로부터 멀어질 때, 우리는 아프다.

내딛는 모든 발걸음은 우리의 어머니를 어루만지며

이를 통해 우리는 다시 건강해질 수 있다.

그 동안 어머니 대지에 많은 해악을 저질러 왔으니,

이제는 우리의 발로, 우리의 사랑으로 대지에 입맞춤을 할 때이다.

 

걷는 동안 미소 지어 보라.

그러면 지금 이곳에 존재하게 되리라.

그리하여 그대가 걷고 있는 곳을 낙원으로 바꾸게 되리라.

천천히 걸으라.

걸음을 재촉하지 말라.

내딛는 발자국마다 그대를

그대 삶의 최고의 순간으로,

지금 이 순간으로 데려다 주리니.

걸으면서 그대 자신에게 다음의 시를 들려준다면,

그대의 걸음은 더욱 더 즐거워지리라.

 

숨을 들이쉬며 나는 느낀다, 내가 숨을 들이쉰다는 것을.

숨을 내쉬며 나는 느낀다, 내가 숨을 내쉰다는 것을.

 

내 들숨이 깊어지면서,

내 날숨은 느려진다.

 

숨을 들이쉬면서, 마음에 고요

숨을 내쉬면서, 마음에 평화

 

숨을 들이쉬며, 얼굴에는 미소

숨을 내쉬면서, 나는 놓아준다.

 

나는 느낀다.

내가 숨 쉬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경이로운 순간임을.

 

- 틱낫한, 주머니 속의 조약돌 중에서 -

'나의 방 > 공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길 동행하는 친구랑   (0) 2011.07.04
  (0) 2011.06.23
아니오" 라고 부두럽게 말하는 7가지   (0) 2011.04.06
故 이태석 신부 다큐영화 화제  (0) 2011.01.26
내면을 비추는 거울  (0) 2010.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