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훈화

남들이 잠들어 있을 때 일을 하라!

더 창공 2010. 10. 18. 21:58

남들이 잠들어 있을 때 일을 하라!

 

[루카 12,38] 주인이 밤중에 오든 새벽에 오든, 종들의 그러한 모습을 보게 되면, 그 종들은 행복하다!”

 

깨어 기다린다는 것은 항상 준비된 상태 즉 군대에서 말하는 5분 대기조가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어떠한 돌발 상황이 벌어진다 해도 능히 대처 할 수 있는 준비 된 상태인 것입니다. 남들이 잘 때 나도 자고 남들이 깨어 있을 때 나도 깨어 있다면 그것은 만물의 영장이 아닌 미물이라도 그리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은 인간의 눈부신 발전에 버금가는 미물들의 사투가 인간을 무척 괴롭히고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이 잠들어 있을 때 미물들은 무엇인가를 준비 하고 있습니다. 인간을 멸망시키려는 부단한 노력들을 말 합니다. 우리 인간이 그 미물들을 싸워 이기기 위해서는 인간인 우리들도 부단한 노력 없이는 나 자신의 생명을 부지하기도 힘겨울 것입니다. 우리들은 마음만 먹으면 지금 이 순간에도 갈망하는 일을 찾아서 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렇게 하라! 지금 당장! 이것이 우리 주님의 바람이고 뜻일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마음은 오랜 시간동안 깊은 잠에 빠져서 깨어나지 못하는 것은 아니십니까? 아마도, 자신 있게 나의 생각과 마음은 뜨겁고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언제 어느 때부터 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주 오래전부터 생각과 마음이 활동이 정지되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엔 어찌 보면 자신의 소중한 꿈들을 이뤄가는 사람들과, 꿈의 의미나 가치조차 모른 채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는 사람들의 두 부류가 존재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전자는 바로 생각, 마음, 정신이 육신을 통제하고 지배해 나가는 사람들이고, 후자는 생각, 마음, 정신은 잠재운 채 육신만으로 버텨 나가는 사람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생각, 마음, 정신의 바탕은 부분긍정이 아니라 " 무한긍정 "입니다.

 

노먼 빈센트 필의 저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에서 저자는 이렇게 말을 합니다. "자신에게 이것도 못하고 저것도 못한다는 식으로 말하지 말라.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라며 부정적으로 단언하지 말라. 할 수 있다고 만 말하라. 가장 먼저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시도하라. 그러면 정말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할 때 사람들은 실로 놀랄만한 면모를 드러냅니다. 스스로 믿을 때라야 성공의 첫 번째 비결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아침 형 인간으로의 변화는 삶의 변화입니다. 카네기는 “아침잠은 인생에서 가장 큰 지출이다.” 라고 했습니다.

'아침'이다. 당신의 아침과 그의 아침이 어떤 모습일지는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이 이불 밖으로 손만 겨우 뻗어 자명종 버튼을 누르고 다시 몸을 웅크릴 때, 그는 집주변 공원을 산책하며 자연의 아침과 더불어 하루를 계획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당신이 두 번째 자명종을 누르며 이아침을 지겨워하고 있을 때, 그는 아내와 얘기 나누며 아침식사를 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당신이 겨우 잠자리를 빠져나와 치약을 짜고 있을 때, 그는 아내의 웃음 띤 인사를 받으며 집을 나서고 있었을 것입니다. 당신이 밥상도 뒤로하고 아내의 잔소리를 뒤로 한 채 집을 나설 때, 그는 한산한 지하철에 앉아 책을 읽으며 출근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당신이 콩나물시루 같은 전철에서 손잡이에 매달려 아침부터 땀을 흘리고 있을 때, 그는 회사 책상에 앉아 하루 스케줄을 점검하고 자료를 챙기고 있었을 것입니다. 당신이 출근시각 5분을 넘기며 헐레벌떡 뛰어 들어올 때, 그는 동료들과 회의실에서 차를 마시며 회의시작을 기다리고 있었을 것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아침이 부지런한 사람이었습니다. 아침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하루를 지배할 수 있고, 하루를 지배하는 사람이 인생을 지배할 수 있습니다.

 

성공은 아침에 좌우된다.

아침 형 인간으로 살아가면서 바뀌어가는 "네 가지 변화"

* 신체와 정신이 조화로운 하루, 에너지가 충만한 하루를 갖게 된다.

* 생활에 여유를 갖게 되면서도 목표하는 성과를 달성하게 한다.

* 세상과 자신의 삶을 대하는 자세가 달라진다. 긍정적인 생활자세

* 건강한 삶, 장수하는 삶을 누리게 된다. → 성공을 이루고 건강도 지키면서 장수하는 사람들은, 설령 많은 시간을 일에 쏟아 부었다 해도 규칙적인 아침 형 생활을 지속해온 사람들이다.

 

 

 

'믿음 > 훈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나고 보면  (0) 2010.11.23
참된 행복 (진복팔단)  (0) 2010.11.23
좋은 몫  (0) 2010.10.05
고생 하는 자에게 빛을  (0) 2010.09.28
어두움은 빛을 이길 수 없다.  (0) 2010.09.20